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제주 아이와 가볼 만한 카페 어린왕자감귤밭 동물 먹이주기

by 빼꼼곰 2023. 2. 15.

 

염소에게 먹이주기

1인 1주문 이색적인 카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이색적인 카페입니다. 네비로 검색해서 들어가다 보면 주차장 옆으로 게스트하우스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제주의 흙밭입니다. 흙과 간혹 돌이 있는데 꽤 널찍했고 이른 시간에 가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여러 번 검색 끝에 숙소와 가깝고 아이가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카페로 어린왕자감귤밭을 선택했었습니다. 어린왕자감귤밭에 가보니 왜 이색적인 카페인지 느껴졌습니다. 감귤체험, 동물먹이 주기가 가능한 곳으로 아이와 동행한 가족이나 연인에게 적합해 보였습니다. 제주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었고 여러 곳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귤철에는 유료로 감귤 따기 체험도 할 수 있고, 11종의 동물들이 모여사는 동물원으로 무료로 먹이 주기는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한여름에 방문하여 동물 먹이 주기를 체험하였습니다.
 
어린왕자감귤밭은 1인 1 메뉴 주문이 필수이므로 동행자 모두 각자의 음료를 구매해야 했습니다. 음료 가격은 상당히 비싸답니다. 아메리카노 8,000원, 청귤에이드, 한라봉 에이드, 청귤스무디는 9,500원. 일반적인 음료값은 아니었지만 동물 먹이 주기 체험비가 포함된 가격이라고 하니 아깝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동물을 가까이서 관찰하고 먹이를 주면서 진짜 좋아했기 때문입니다. 즐거운 아이들을 보니 어른들도 덩달아 기쁩니다.
 
카페 실내에 들어서면 원목과 식물로 인테리어 한 아득한 분위기입니다. 자연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음료를 주문한 후 음료와 먹이를 받아서 카페 밖으로 나섰습니다.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한여름 낮더위는 피할 수가 없었답니다. 동물먹이를 주다가 카페에 들어와서 땀도 식히고 쉬는 시간을 가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는 한라봉 주스를 시켜줬었고 맛있었는지 혼자서 거의 다 마셨답니다.
 

야외 동물 먹이 주기

음료 한잔이면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특별한 경험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알파카, 미니말포니, 염소에게 먹이를 주었습니다. 토끼, 산양, 타조와 같이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도 더 있다고 합니다. 
 
한여름 낮에 방문하는 것은 비추합니다.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이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너무 더워 땀도 줄줄 흘러내리기에 예쁜 사진 찍기가 어렵더라고요.

무서워서 멀리서 포니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물론 오전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동물들이 먹이를 잘 받아먹어서 즐거웠답니다. 아이가 어려서 신기하기도 하면서 무서워하기도 했습니다. 알파카와 염소는 정말 얌전하게 받아먹었는데, 포니가 많이 배가 고팠는지 아이가 든 먹이통을 사납게 채갔답니다. 성인의 눈으로는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을 위해 동물들이 제 때에 밥을 못 먹고 기다린 건 아닌가 싶어서 한편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아이는 포니가 무서웠는지 그 이후로는 포니에게 다가가지 않았습니다. 카페를 나서면서도, 제주 여행에서 돌아오면서도 계속 포니 이야기만 했으니까요. 
 

이곳처럼 동물이 많지 않지만 토끼와 염소에게 먹이를 주며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카페가 있습니다. 제주도민이 추천해 준 까불래기인데요, 아이가 놀 수 있는 것이 많아서 서귀포에 가신다면 들려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겨울철 감귤 따기 체험

가을부터 봄까지 감귤철에는 3천 평의 과수원에서 감귤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귤밭 체험장이 따로 있습니다. 여기서는 감귤을 배경으로 예쁜 사진도 많이 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한여름에 방문해서 감귤체험을 못 해본 것이 그리 아쉽습니다. 다음에 겨울에 방문한다면 감귤 따기 해보러 다시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체험비는 작년 기준으로 2인까지 1통 15,000원이고, 추가 5,000원을 내면 세 명이 참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감귤 체험은 정해진 귤 밭에서만 먹을 만큼 따야 합니다. 귤을 딸 수 있는 가위를 대여해 주는 데 사용 후에는 반드시 반납해야 합니다. 분실 시에는 15,000원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답니다.
 
다른 곳에서 감귤 따기 체험을 할 때 배운 팁을 공유드립니다. 귤 꼭지 바로 윗부분을 가위로 바짝 잘라야 나중에 귤끼리 부딪혀서 상처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귤 꼭지와 편평하게 바짝 잘라야 하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