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제주 모슬포 현지인 맛집 갈치조림 호정이네 추천해요

by 빼꼼곰 2023. 2. 17.

서비스로 나온 통갈치구이

모슬포 가성비 좋은 갈치요리 음식점

여행은 식도락입니다. 제주 여행을 가면 갈치를 먹고 싶어서 폭풍 검색을 거듭했습니다. 제주 맛집, 제주 갈치조림 맛집 등으로 검색하면 고급 식당, 맛집이 많이 검색됐지만 가격이 정말 비쌌습니다. 갈치요리 한 끼 사 먹기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 갈치 자체가 저렴한 식품이 아니지만 관광지 프리미엄이 많이 붙은 느낌이었습니다
 
서귀포 모슬포 인근에 숙박했기 때문에 그 근처로 검색을 했는데 열심히 찾아본 끝에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가성비 좋은 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호정이네였답니다. 현지에서 먹는 제주 갈치는 신선해서 그런지 부드럽고 고소했습니다. 호정이네는 갈치조림은 주문하면 통갈치 구이를 서비스로 주는 통 큰 식당이었습니다. 그래서 가성비 맛집, 현지인 식당이라고 소문이 난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이지만 정말 맛있고 기분좋게 식사를 했답니다. 동행한 분도 이 가격에 이렇게 맛있고 푸짐하냐며 감탄을 금치 못했답니다. 다음에 또 오자고 약속도 했답니다. 작년에 방문한 곳인데 인터넷 검색으로 살펴보니 아직도 그 명성을 잃지 않고 잘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갈치조림에는 갈치구이가 서비스

호정이네는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입니다. 갈치조림 맛집답게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통갈치구이는 1마리는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단 공기밥은 별도로 주문해야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보다 가격이 인상된 것 같아서 여러 정보를 참조하여 메뉴 가격을 기재하였습니다. 하단을 참조해 주세요.
 
갈치조림(소: 2인) 39,000원
갈치조림(중: 3인) 49,000원
갈치조림(대: 4인) 59,000원
 
갈치조림 외 생선구이와 성게국을 판매합니다
옥돔구이 20,000원
고등어구이 12,000원
통갈치구이 추가 25,000원
성게국 13,000
 
입구에 들어가면 테이블이 있는 홀이 있고 왼쪽에 테이블로 채워진 방이 있습니다. 저는 아이와 함께 했기 때문에 방에 빈 테이블에 착석했습니다. 여러 곳 비어있어 있다면 편한 자리를 선택해서 앉을 수 있게 운영하는 듯했습니다.
 
저는 성인 2명에 꼬마 1명이 함께 하여 갈치조림(소)을 주문했습니다. 갈치구이나 갈치조림 모두 갈치의 은빛이 살아있었습니다. 갈치조림은 퍽퍽하지 않고 적당히 부드러워 살살 녹여 먹을 수 있게 알맞게 조려졌답니다. 여러 토막으로 잘린 갈치라 먹기도 편했고, 무엇보다 갈치가 상당히 두꺼와 통통한 살밥을 먹을 맛이 났습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통갈치 구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일단 통구이니까 접시도 길고 비주얼이 멋졌답니다. 통갈치 구이는 갈치 1마리를 통째로 구위 그 위에 굵은소금을 뿌린 것 같았습니다. 맛있게 한 면을 먹다가 손으로 뒤집었는데, 그만 손을 다치고 말았답니다. 무지 아팠는데 갈치 입 쪽으로 보이지 않게 낚싯바늘을 물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갈치구이 드실 때는 꼭 손이 아닌 젓가락을 이용해 주세요. 
 
그 밖의 다양한 반찬이 차려집니다. 제가 갔을 때는 배추김치, 무말랭이, 콩자반, 잔멸치볶음, 콩나물무침, 미역줄기볶음, 마늘장아찌 등이 테이블에 세팅되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한여름이라 진짜 더웠는데요, 저희 앞에 온 다른 가족도 더위 속에 저녁을 먹었습니다. 여러 대의 에어컨과 선풍기를 돌려도 진짜 더웠답니다. 그런데 응대하는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은갈치도 택배로 판매하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제주 기념품으로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갈치의 신선함이 보장되었으니까요.
 
 
 

갈치조림

 
 

 
 

호정이네 찾아가는 방법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220-11
전화 : 064-794-3222
운영시간 : 9시 ~ 21시
 
내비게이션에 호정이네를 검색하면 가게 코 앞까지 안내를 잘해줍니다.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식당에 온 차들로 꽉 차서 가게 앞까지 갔지만 허탕치고 돌아 나왔습니다. 인근 골목에 세워야 했습니다. 호정이네를 찾아 들어올 때 눈여겨봐 둔 공터 같은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가까운 거리라 걸어서 이동해도 금방 식당에 닿을 수 있었습니다.
 
서귀포 대정까지 왔다면 시간 내서 호정이네를 들려보세요. 맛있는 제주 갈치를 제주 어느 식당보다 가성비 좋게 먹어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