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 것

양재역 2번 출구 한식 혼밥은 순남시래기 양재점에서 해요

by 빼꼼곰 2023. 5. 5.

한식 먹을  때 푸짐한 셀프바가 짱이예요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39길 15-10 한라비발디스튜디오 B103호
운영 : 11시 ~ 22시 (매주 토요일만 휴무)
전화 : 0507-1409-5044
 
건강한 자연밥상, 후한 밥상을 표방하는 순남시래기에 다녀왔습니다. 순남시래기는 전국에 체인이 있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식당인 것 같습니다. 저도 양재점만 간 것이 아니라 여러 곳을 가본 적이 있거든요.
 
순남시래기는 메뉴를 주문하면 셀프바에서 다양한 반찬을 가져다 마음껏 먹을 수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기도 하는 곳입니다. 셀프바에 있는 반찬 중에 떡볶이가 맛있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는 떡볶이보다 국을 더 좋아하는 사람인지라 시래기국을 싹싹 비우고 나오게 됩니다.
 
강남, 양재역 인근에서 밥 한 끼 먹으려면 고민이 시작됩니다. 가볼 수 있는 식당이 많고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든든히 한식을 먹고 싶다면 순남시래기 양재점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후기니까 순수하게 제가 찍은 사진으로 업로드 했고, 제가 다녀온 이야기를 남겨봅니다.

순남시래기 양재점 입구

양재역 인근에서 일을 마쳤는데 어디서 밥을 먹을 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종종 샐러드, 햄버거, 순댓국을 먹기도 하고 카페에서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먹기도 했습니다. 소고기 파는 한정식 집도 있고 족발집에도 가보았네요. 하지만 이날은 저 혼자이고 배는 너무 고파 혼밥을 할 곳을 빨리 찾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한식이 먹고 싶습니다. 양재역 인근에는 패스트푸드를 파는 체인점도 많지만 가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고민 끝에 한식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인 순남시래기에 가기로 합니다. 
 
몇 번 다녀온 적이 있어서 저는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순남시래기 양재점을 찾아가려면 양재역 대로에서 찾으면 안 됩니다. 강남역 가는 큰 도로가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양재역 2번 출구에서 안쪽 골목으로 걸어 들어와야 합니다. 지도 앱을 참고하셔서 찾아가시는 게 헷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순남시래기 양재점 홀

평일에 점심시간 피크 타임을 피해서 가보았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손님은 별로 없었습니다. 제가 다 먹고 나올 때쯤 손님이 없는 테이블을 찍어보았습니다. 사진에 찍히지 않은 우측 홀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습니다.


시래기곱창뚝배기 먹었어요

순남시래기 메뉴판

기본 메뉴인 3대 시래기국은 9,000원입니다. 밥과 기본 반찬과 함께 시래기국이 제공됩니다. 셀프바에서 반찬을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도마수육정식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2인 이상 주문 가능한 메뉴라서 다음으로 미뤄봅니다. 일행과 함께 온다면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도마수육에도 수육 외에 기본인 시래기국이 함께 나오는데 가격이 12,000원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마실거리가 소개되어 있는데 순남시래기는 낮술도 한잔씩 팔아서 반주 곁들이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기본 반찬과 셀프바 반찬, 시래기곱창뚝배기

저는 기본 시래기국을 먹을지 다른 것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시래기곱창뚝배기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시래기곱창뚝배기는 12,0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시래기곱창뚝배기

곱창과 비슷한 식감을 낼 수 있는 표고버섯을 같이 넣어 끓여낸 것 같았습니다. 뜨끈하고 맛있는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곱창을 별로 안 좋아하신다면 기본 메뉴인 3대 시래기국도 충분히 맛있으니까 시래기국 추천합니다.

무한리필 셀프바에 뭐가 있을까?

기본 세팅 반찬으로 오이고추 무침, 오징어 젓갈, 배추김치가 제공됩니다. 여러 다른 매장에서도 식사해보았지만 순남시래기는 기본 밑반찬과 셀프바 메뉴가 동일한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 외에는 셀프바에서 직접 골라 취향껏 먹으면 됩니다. 

무한리필 셀프바

셀프바에는 콩나물무침, 떡볶이, 섞박지, 도토리묵, 잡채, 후식인 옛날과자가 있습니다. 매번 갈 때마다 동일한 반찬이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종류별로 다 담아서 먹었는데 이번에는 너무 배가 불러서 옛날과자는 먹지 않았습니다. 맛있는 과자로 후식까지 먹으면 식사 한 끼가 참 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배부를 만큼, 먹고 싶은 반찬으로 맛있게 완뚝했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순남시래기 양재점 시래기곱창뚝배기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