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 것

수원 브런치 카페 카페 메이븐 메뉴 6가지 먹어본 솔직 후기,실내분위기,주차장정보

by 빼꼼곰 2023. 7. 27.

브런치 카페 추천, 메뉴 6가지 먹어봤어요

브런치 먹으러 여러 번 갔어요. 그래서 그때마다 찍어둔 사진이 섞여 있습니다. 사진을 보니 또 가고 싶어 집니다.

음료 메뉴판

시그니쳐 더치 큐브라떼, 솔티드 크림라떼, 메이븐라떼를 마셔보지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다이어트를 마치고 가야겠어요. 솔티드 크림라떼가 궁금합니다.

왼쪽 라떼는 어떤 라떼인지 기억이 나질 않지만 마시기 아깝게 예쁘게 해 주셨습니다. 

브런지 메뉴
브런치 메뉴

브런치 메뉴판이에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이전과 달리 메뉴가 간소화되었더라고요. 카페 메이븐 추천해 주신 분이 없어진 메뉴가 아쉽다고 하셨지만 저는 충분히 맛있었어요.

여럿이 가서 골고루 주문하니 다양하게 맛보는 즐거움이 있더라고요. 테이블이 가득 찼죠? 에그베니딕트 2개, 메이븐 샐러드 파스타 2개, 브런치 플레이트 1개, 루벤 샌드위치&후렌치 후라이 1개로 보입니다. 카페 메이븐에 여럿이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에그베네딕트

에그베네딕트예요. 아는 맛입니다. 맛있어요. 재료가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에그베네딕트

제 몫만큼 덜어와서 한 컷 찍었습니다.

루벤 샌드위치&후렌치 후라이

루벤 샌드위치&후렌치 프라이입니다. 감자튀김은 케첩에 찍어먹으면 맛있지요.

루벤 샌드위치&후렌치 후라이

샌드위치 속도 보고 가세요. 꽉 차 있는 속, 맛있어 보이죠?

메이븐 샐러드 파스타

메이븐 샐러드 파스타는 냉파스타예요. 신선한 방울토마토랑 샐러드, 치즈 등이 맛있게 어우러졌고, 자칫 브런치 먹고 양이 덜 찰 수 도 있는데 샐러드 파스타 덕분에 배가 차지 않을 수 없어요. 비주얼이 예뻐서 맛도 한 층 더 맛있습니다.

브런치 플레이트

발사믹소스로 샐러드는 먹을 수 있고 크루아상과 베이컨, 소시지, 에그스크램블 등 전형적인 브런치 메뉴입니다. 브런치 먹으러 와서 소시지랑 베이컨을 먹지 않을 수 없죠. 아는 맛인데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

콰트로 치즈 애플 파니니

여럿이 맛보면서 나눠먹었는데, 정말 다양하게 주문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카페 메이븐 분위기 좋아요

1층으로 들어서면 주문하는 곳이 보입니다. ORDER라고 적혀있지요? 

음식을 직접 받아가고, 접시는 직접 돌려줘야 합니다. RETURN 하는 곳도 있습니다.

2층과 3층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계단도 있지만 엘리베이터로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

브런치 카페답게 분위기 있게 꾸며두었습니다. 넓은 창 밖으로는 마을이 보입니다.

통창뷰 좋지요? 화성행궁 근처라서 그럴까요? 지붕이 기와집형태네요.

반대편에는 소파로 꾸며두었습니다. 커피나 차를 마시기엔 괜찮아 보이지만 브런치를 먹기에는 테이블이 낮고 작아 다소 불편해 보입니다. 담소 나누기 좋은 공간이네요.

테이블이 널찍합니다. 평일에 갔더니 손님이 없었어요.

 화장실과 4층 루프탑으로 가는 곳은 가림막을 해두었네요. 루프탑으로 가는 계단은 3층 실내에서 연결됩니다. Roof Top은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4층 루프탑

추운 겨울에 갔더니 루프탑은 운영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지금 가면 루프탑도 운영하지 않을까요? 느낌이 다를 것 같습니다.
 

카페 메이븐 주차정보

일단 카페 메이븐이 언덕 위에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매장 진입하면서 왼쪽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거주자 우선 주차구격이라 6시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저도 이곳을 이용했어요. 주차하고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카페 메이븐이 나옵니다.
 
카페 메이븐은 단독 건물이라 지하에 주차가 6대 정도 가능하지만 이중주차를 해야 할 거예요. 그리고 건물 앞에 2~3대는 댈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운이 좋으면 건물 앞에 댔답니다. 그래도 저는 맘 편히 언덕 올라오기 전에 입구에 있는 남수동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